온라인상담 치료후기 영상후기 회원가입
하지정맥
통증치료
줄기세포
류마티스내과
도수치료
통증질환
프롤로의원 대구
커뮤니티
  1. 로그인
  2. 회원가입
하지정맥
통증치료
줄기세포
류마티스내과
도수치료
통증질환
프롤로의원 대구
커뮤니티
닫기

도수치료

추나요법


추나요법이란?

2019년 4월부터 한방 추나요법이 건강보험에 적용됩니다.

추나요법은 한의사의 손으로 직접 밀거나(推) 당기는(拿) 치료법입니다.

뼈, 관절, 근육, 혈관 등은 서로 긴밀한 연관성을 갖고 상호 작용하기에 여러 요인에 의해 뼈와 관절이 뒤틀리거나
이를 둘러싸고 있는 연부 조직(혈관, 인대, 신경, 근막)이 손상될 경우 오장육부의 불균형을 초래하고 이로 인해 경락 소통 저하, 통증 등의 증상이 발생합니다.
추나요법은 손가락과 손바닥을 통해 각기 다른 질병 양상에 따라 힘이 가해지는 방향과 세기를 조절하여 본래의 위치를
벗어나거나 손상된 뼈와 관절 조직 치료 및 경락과 기혈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여 내부 장기 및 순환 장애로 인한
모든 질환에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국민한의원.프롤로의원 추나요법은 다릅니다.


한의사 손으로 직접 시술

근골격계 정렬 회복

관절 가동범위 회복

근육 관절 통증 제거

기혈 소통 혈액 순환 개선


추나요법 적응증

치료 효과가 기대되는 병과 증상

  • 경추, 요추 추간판 탈출증 및 퇴행성 추간판 탈출증
  • 척추 측만증, 척추관 협착증, 척추 분리증
  • 만성 목, 허리통증 (거북목, 일자목 등)
  • 좌골 신경통, 골반 뒤틀림, 요통
  • 스트레스성 목, 어깨 긴장
  • 관절 가동성 및 운동 저하로 초래되는 내부 장기 및 신경계 질환
    (소화불량, 복부 통증, 월경 통증, 만성피로, 발기부전 등)

추나요법 분류

정골 추나요법(Bonesetting Chuna Therapy)

여러 요인에 의해 손상된 신체 관절에 시행하는 추나요법으로 대상의 관절 해부학적 한계 내에서 소실된 관절 가동 범위를 회복하고 통증을 완화할 수 있도록 고속저진폭 스러스트를 가하여 관절을 재정렬하고 변형시키는 치료법입니다.

근막 추나요법(Fascia Chuna Therapy)

여러 요인에 의해 손상된 신체 연부 조직에 시행하는 추나요법으로 대상의 인대, 근육, 근막 등 조직에 발생하는 경련, 긴장, 염증, 통증 완화 및 국소 순환과 신장성을 향상시키는 치료법입니다.


통증 치료에 효과적인 추나요법

목 통증에 효과적인 추나요법

경추는 여러 관절 중에서도 움직임이 많은 관절로 뒤틀리거나 어긋나기 쉽습니다. 특히 머리를 받치고 회전에 사용되는 경추 1, 2번 관절이 틀어지게 되면 여러 혈관과 신경을 압박하며 목 주변 근육에 긴장을 초래하여 움직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때 부드럽게 목 뼈와 굳은 주변 근육이 본래의 제 자리를 찾아올 수 있도록 긴장을 이완시키고 관절을 교정하여 통증과 가동 범위를 회복합니다.


굽어진 자세까지 교정하는 추나요법

어깨 및 등 근육의 오랜 긴장은 통증을 야기할 뿐 아닌 근육이 수축하여 운동 범위 제한과 등이 굽는 자세 변형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경추, 요추 주변 관절 및 근육 수축을 유발하여 또 다른 통증과 관절 변형이 야기할 수 있습니다.
등 근육과 견갑골은 경추와 요추 사이 존재하여 연관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등 근육의 긴장과 뭉침을 손가락과 손바닥을 통해 풀어주어 통증 제거 및 관절 변형을 예방합니다.


척추 기능을 되살리는 추나요법

여러 요인에 의해 척추와 이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 근육, 신경, 근막 등의 주변 조직이 손상될 경우 혈액의 순환에 장애가 생기고 통증과 거동 불가 등의 운동 범위 제한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뒤틀린 척추 관절 마디와 주변 조직을 상태를 확인하고 손가락과 손바닥을 통해 통증 발생 부위와 주변 조직을 세밀한 동작을 통해 이완, 좌우 불균형을 잡고 경락과 기혈의 소통을 유도하여 통증 제거, 관절 가동 범위정상화, 순환 장애를 개선하여 내부 장기의 기능을 강화합니다.


추나요법 참고사항

01

추나요법을 처음 받는 일부에게서 몸이 무거워지고 처지는 듯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신체가 추나요법을 통해 일시적인 균형을 회복했지만 관절과 주변 근육, 조직들이 본래의 자리를 잡지 못하고 발생하는 일종의 명현 현상으로 추나요법을 반복하는 동안 균형을 찾아가면서 점차적으로 사라집니다.

02

추나요법이 비교적 장기간이 소요되는 이유는 뒤틀린 여러 관절의 균형을 회복하더라도 오랜 기간 근육 및 조직이 고착되어 있는 만큼 본래의 뒤틀린 자리로 돌아가려는 회귀 성질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균형을 회복한 상태를 본래의 상태가 될 수 있을 때까지 반복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03

관절 및 주변 근육, 조직의 불균형으로 인해 내부 장기 및 신경계 질환이 발생했을 경우 이를 회복하기 위해 추나요법과 더불어 한약 복용, 약침 요법 등을 병행해야 합니다.


자주 하는 질문 Q&A

Q. 추나요법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타날까요?
대상의 질병 양상과 통증 정도에 따라 만족도는 다를 수 있지만 2017년 한의의료기관에서 실시한 추나요법 시범사업에 따르면 시범사업에 참여하여 3회 이상 치료받은 성인 환자 416명 중 92.8%는 추나요법 치료에 만족감을 나타냈고 그 이유로는 "효과가 좋아서"가 75.1%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Q. 추나요법 부작용은 없나요?
추나요법은 틀어진 뼈와 근육을 기계 또는 약물을 사용하여 치료하는 것이 아닌 한의사의 손으로 직접 밀고 당겨서 교정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개개인의 골반 및 전신 불균형의 정도에 따라 강도를 조절하여 부작용 우려가 거의 없습니다.
Q. 추나요법은 비싸지 않나요?
보건복지부 건강정책심의워윈회 전체 회의를 통해 2019년 4월 8일 추나요법 급여 적용 실시가 의결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한방 병원, 한의원에서 추나요법을 받을 경우 실비보험이 되기 때문에 1~3만원의 자기부담금만 내시면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 추나요법은 건강보험이 적용 됩니다. 단 개인별 실비 보험은 약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KUKMIN PROLODAEGU
지점명 사업자등록번호 전화 주소 대표자
프롤로의원 153-91-00919 053-759-0222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2188 6층 7층 정재욱

프롤로네트워크

온라인상담

공지사항

TOP

대구점

온라인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