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치료후기 영상후기 회원가입
하지정맥
통증치료
줄기세포
류마티스내과
도수치료
통증질환
프롤로의원 대구
커뮤니티
  1. 로그인
  2. 회원가입
하지정맥
통증치료
줄기세포
류마티스내과
도수치료
통증질환
프롤로의원 대구
커뮤니티
닫기

통증치료

프롤로테라피


프롤로테라피

  • 인체의 자연 치유 과정을 이용하는 근본적인 치료
  •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비교적 안전하고 입원이 필요없음
  • 병변 부위를 찾아 빠르고 정교하게 시술

프롤로 테라피(인대강화요법) 이란?

프롤로 주사는 고농도 포도당 등 인체에 무해한 고삼투압의 주사액을 초음파 영상을 이용하여 병소 부위에 정교하게 주사하는 치료법으로 손상된 인대나 연골, 연골판 등에 해당 주사액을 주사하여 인위적인 염증 반응을 일으켜상처의 수복과 재생을 유도합니다.
이로 인해 인대나 연골을 재생시키고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근본적인 치료방법 입니다.

프롤로 종류

PRP (Platelet Rich Plasma) 프롤로

PRP 프롤로 테라피란? 자신의 혈액 중에서 치유(Healing)을 담당하는 성장인자(Growth Factor)를 전문적인 장비를 통해분리, 농축 시켜서 손상된 조직에 주사하여 재생을 유도하는 근본적인 치료방법입니다. 성장인자가 풍부한 혈소판이 다량 함유된 혈장(PRP)으로 조직을 증식시키기 때문에 일반 치료보다 빠르고 강력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자신의 혈액을 이용하기 때문에 약물 부작용이 없습니다.


PDRN프롤로(DNA프롤로)

PDRN이란?

polydeoxyribonucleotide의 약어로서
연어태반에서 발견된 신재생물질을 말합니다. PRP에서 주로 이용하는 GF(성장인자)는
반감기가 다소 짧아 것이 그 단점에 해당하는데,
이 성장인자를 지속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
DNA수준에서 자극하여 조직을 재생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PDRN이며 이런 이유로
일명 DNA주사라고도 불립니다.

또한 섬유모세포를 자극하여 조직의 재건과
치유에 도움을 주고 풍부한 collagne과 matrix를
제공하게 됨으로서 조직재형성에 상당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손상된 힘줄, 근육, 인대, 연골의 세포재생단계부터 관여하므로 신속하고 확실한
재생효과를 나타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PDRN프롤로 주사 과정


정상조직 수복과정
(손상과정이 지속되면 더욱 느려짐)

PDRN프롤로 시행후 조직 수복과정


본원 PDRN프롤로만의 특징


본원치료전 2013년 1월 MRI

본원치료 6개월 경과 후 2014년 2월 MRI


  1. 조직재생에 특효한 PDRN주사(일명 DNA주사)를 PRP와 병행하여 더욱 효율적으로 인대와 힘줄을 강화시킵니다.
  2. 혈장분리시 centrifuge(원심분리기)를 통한 수많은 시행착오로 동일한 양의 혈액으로 최대한의 성장인자를 분리해 치료효과가 뛰어납니다.


줄기세포 프롤로

자신의 골수나 지방조직에서 채취한 성체줄기세포를 이용하여 재생이 잘 되지 않는인대,힘줄, 관절연골에 주사하는 치료방법으로서 가장 재생 효과가 뛰어난 치료법입니다. 줄기세포는 손상된 부위로 스스로 찾아가서 그 부위의 필요한 세포로 전이 분화하는 능력이 있는데 이를 이용하는 치료법입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의하면 연골재생성공률이 70-80% 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주로 무릎 관절, 고관절, 발목 관절의 연골 손상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프롤로존 (오존 프롤로)

오존은 원소결합이 불안정한 상태이기 때문에 환원되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특징을 치료에 이용하는 것이 오존주사인데, 오존가스를 이용해 유해물질을 산화시키는 치료법입니다. 오존가스를 디스크 내부에 주사해 염증을 산화시키고, 정상위치에서 벗어나 있는 디스크의 분자결합을 파괴해 크기를 줄이는 시술입니다. 신경에 오존가스를 주사하면 디스크가 압박하고 있던 신경이 이완되고, 제 기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때 정상세포의 손상 없이 이상이 발생한 신경세포 에만 작용하기 때문에 위험성이 적습니다. 오존 주사치료는 국소마취를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전신마취에 어려움이 있는 고령환자나 내과질환자들도 시술이 가능합니다


콜라겐 프롤로

Tissue Healing Mechanism (조직치유단계)



생체 친화적 콜라겐 주사는 염증단계를 뛰어 넘어
손상된 조직을 신속히 치유해줌.


생체친화적 콜라겐 (BioCollagen)을
이용한 적용

콜라겐의 인체 구성 비율 :
뼈 25~30%, 힘줄 45~50%, 인대 40~50%, 연골 40~45%, 진피 50~70%

  1. 척추와 관절의 통증을 유발하는 인대, 힘줄, 연골 등에 콜라겐이 주성분으로 존재.
  2. 생체친화적 콜라겐을 이용하여 인대와 힘줄의 강화 및 재생은 물론 연골의 재생으로 통증 해결 가능.


조직재생 주사 (GTR : Guided Tissue Regeneration)


아킬레스건염 / 족저근막염 / 발목 인대 손상

테니스엘보우 / 근육, 근막 파열 / 인대, 건 손상

어깨 통증 / 목 부위 통증

허리 부위 통증

슬개건염 / 십자인대 파열 / 고관절 통증

손목, 손가락 통증 / 각종 인대, 건염 / 기타 관절부위통증


CLINICAL CASE

3년간 지속된 발바닥의 통증(족저근막염) 치료 임상례

  • Case : Female (54 years)
  • Diagnosis : Plantar fasciitis, Lt.
  • Application : Sono-guided injection of RegenSeal™
  • Results : At 2 weeks after RegenSeal™ injection, ultrasound follow-up showed the improvement in integrity of ligament. Echogenicity was changed from hypo-echogenicity to hyper-echogenicity. Thickness was decreased (0.44 → 0.40 → 0.36).

Injection

· DATE : Aug. 16. 2013
· VAS score : 5

1 week

· DATE : Aug. 23. 2013
· VAS score : 5

2 week

· DATE : Aug. 30. 2013
· VAS score : 3


4년간 아킬레스 건염으로 보행에 불편감을 느꼈던 환자 치료 임상례

  • Case : Male (48 years)
  • Diagnosis : Achilles tendinitis, Both.
  • Application : Sono-guided injection of RegenSeal™ (gel)
  • Results : At 16 months after injection, ultrasound follow-up showed significant improvement in integrity of tendon and pain relief.

Injection

· Ultrasound : injection in both Achilles tendon defects
· 10 point VAS score : 10

1 week

· Ultrasound : significatly improved
· 10 point VAS score : 2

4 week

· Ultrasound : maintaining improvement
· 10 point VAS score : 2

16 months

· No limitation of activities
· 10 point VAS score : 0-1



프롤로 치료대상

목, 허리목 디스크 · 허리디스크 · 척추관 협착증, 거북목증후군 · 일자목증후군 · 만성허리통증
어깨회전근개파열 · 오십견, 석회성건염 · 어깨 점액낭염
팔꿈치, 손목, 수지테니스엘보 · 골프엘보 · 방아쇠 수지, 삼각섬유연골 파열 · 손목 건초염
무릎, 엉덩이, 족부무릎관절염 · 고관절염 · 연골연화증, 족저근막염 · 아킬레스건염, 인대손상

프롤로 치료방법

손상된 인대나 힘줄에 직접 약물을 주입하여 인위적으로 염증을 만듭니다. 시간이 과하면서 염증이 생긴 곳의 세포가 증식되면서 손상부위를 강화시켜 줍니다. 뼈와 관절주위 조직에 10~15%의 고농도 포도당을 주입해 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촉진 시키는데, 이 때 재생된 인대는 정상 인대조직과 강도, 굵기가 유사하며 관절의 안정성도 강화되어 통증이 해소되면서 정상적인 생활에 복귀 할 수 있습니다. 흔히 '뼈주사'로 오해하는 국소 스테로이드 주사요법과는 완전히 다른 치료입니다.


프롤로 치료기간

총 8주에서 12주 정도의 치료 기간 중 처음에는 일주일에 한 번 씩 네차례에 걸쳐 프롤로 주사를 시술하고 그 후부터 한 달 간격을 두고 치료합니다. 경우에 따라 추가적인 보강 시술을 합니다. 치료효과는 시술 6주 뒤부터 약 10%씩 인대의 강도가 증가하게 되고, 6개월 뒤엔 약50%까지 인대가 강화되어 관절의 안정성을 가져옵니다. (위의 경우는 포도당을 이용한 일반적 프롤로테라피의경우이며, PRP ·PDRN·줄기세포 프롤로의 경우는 그 횟수와 증상 재발의 위험도가 현저히 줄어듭니다.)


프롤로치료시 주의사항

  1. 프롤로테라피는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 약간의 자극성 염증 반응을 일으키므로 통증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2. 시술 후 주사 자리가 많이 뻐근할 경우 냉찜질을 하시고, 타이레놀을 복용합니다.
  3. 시술 후 3일 정도는 과도한 운동, 육체노동, 과음 및 흡연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고단백 음식 및 비타민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시술 당일은 샤워는 가능하지만 목욕탕이나 찜질방은 피합니다.

KUKMIN PROLODAEGU
지점명 사업자등록번호 전화 주소 대표자
프롤로의원 153-91-00919 053-759-0222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2188 6층 7층 정재욱